남자친구의 공감능력..

883962No.282942020.08.16 00:34

연인사이에 이런저런 얘기 많이 하잖아요. 친구가 저한테 밤일하냐는 굉장히 선넘는 드립을 쳤습니다ㅋㅋ 기분 더러웠죠. 근데 그냥 한번은 넘어가자.. 싶어서 웃으면서 욕하고 넘겼고 그 얘기를 남자친구한테 했는데 얘기를 듣고 한참을 생각하다 하는 첫 말이 "나는 너가 어떻게 그렇게 생각하는지 이해가 안돼서 생각중이었어"였습니다.

본인이였으면 그냥 손절이었다며 제가 하는 생각이 이해가 안된다고 또 생각합니다. 사람들은 이런 얘기 들었을 때 보통 "야 걔 미친거아니야?" 같은 반응이 일반적이라고 생각하는데 뜬금없이 제탓을 하는 느낌이 들며 제 해결 방법에 대해서만 얘기합니다. 그래서 제가 보통 이런 경우는 공감만 해주면 된다고 했더니 어떻게 하는거냐며 왜 해야하는지 설명해줘도 이해를 못합니다. 그러면서 연습하는 것 처럼 다시 한번 해보자며 기계에 입력하는 것처럼"어 그래? 걔 나쁜놈이다." 이러고 앉아있습니다..ㅋㅋ
보통 공감능력이 낮은 사람들보다 더 심합니다 ㅠㅠ.. 없는 것 같아요.
이런경우가 한두번도 아니고 무슨 얘기를 하면 공감을 못하니 진짜 무슨 로봇하고 대화하는 것 같은 느낌이예요. 맞장구라는게 없어요. 그래서 제가 무슨 얘기를 하면 뚝뚝 끊기니 저는 말을 안하게 되고 남자친구만 말을 하게되네요.
연인사이가 제일 편해야한다고 생각하고 결혼 생각 중이었는데 이런 사람이랑 평생을 같이 살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ㅠㅠ.. 공감능력이 학습으로 되나요..?ㅋㅋ..
좋아요 0 0
이전11161117111811191120다음